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고독사 예방 지킴이 활동 진행

황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홍성, 주민자치위원장 이종남, 통장협의회 회장 김종인)는 28일 지역내 독거 어르신 286가구를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지킴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의장, 정미경 부의장, 김길동 의원, 이한영 의원, 협의체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독거어르신을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하고 의료용품 및 영양식 꾸러미 세트를 전달했다.

 

어르신들에게 전달한 의료용품 및 영양식 꾸러미세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십시 일반 모은 후원금 250만 원으로 마련됐으며, 영양식품 및 건강용품 등으로 구성됐다.

 

류태호 시장은 나눔과 기부문화 활성화에 모든 시민분들이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원봉사활동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민관 협업을 통하여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노력하는 황연동 사회단체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격려했다.

 

신정숙 황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저소득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사회단체 여러분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사업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