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255회 태백시의회임시회 제3차본회의 황지가도교 확장, 교통혼잡해소 효과는?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에서는 2021년 7월 8일 제255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공원녹지과, 건설과, 환경과 및 농업기술센터 4개 부서에 대한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고 주요 사항을 논의했다.

 

이한영 의원은 황지천~철암천(송이재) 힐링 숲길 조성과 관련하여 위령탑에서 한보5단지 구간에 인도가 없어 주민불편이 있었는데 이번에 잘 조성해주길 당부하고, 휴양림 운영과 관련 시설관리 범위가 넓은데 시설운영에 대한 적정인력을 검토하고 업무범위에 대한 기준을 명확히 하고 배치할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의원은 황지가도교 확장공사와 관련, 현재 부영아파트가 지어지면 교통량이 증가하여 현재 구간만 확장해서는 교통혼잡 해소에 큰 효과가 없을 것이라면서 이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다.

 

김길동 의원은 가로수 수종 변경사업과 관련 은행나무 등 큰 가로수 나무 일부가 교차로나 회전구간에서 시야를 방해해 안전운전에 위협이 된다면서 해당 구간만이라도 시야를 안 가리는 나무로 교체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천상의 숲길이나 폐광지역 걷는 길(운탄고도) 조성과 관련하여 시민들이 이용함에 불편이 없도록 잘 조성해줄 것을 당부하고, 동절기 도로 제설 추진과 관련하여 4월 이후에도 눈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검토하여 미리 대비할 것을 요청했다.

 

문관호 의원은 산림 관련 사업들이 추진되는데 지역장비나 지역자재를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상장초등학교 쪽 휀스를 알루미늄 재질로 교체하고 있는데 염화칼슘에도 견디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재질로 검토해줄 것과 물품 납품 시 재질검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정미경 의원은 연화산 둘레길 일부에 석축이 무너지고 토사가 붕괴된 곳이 있는데 집중호우가 시작되기 전에 정비해 줄 것을 당부하고, 가로수 중 고사목을 제때 파악하여 제거하고 정비하여 줄 것과 일부 구간에 장미넝쿨이 인도통행을 방해하는데 정비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천수 의장은 민간에서 추진되는 공사들과 관련하여 도로나 인도에 휀스, 가로수 및 장미 등을 철거 시 내역을 검토하여 원인자 부담을 철저히 할 것을 요청하고, 도 인·허가 사업일지라도 관련 부서에서 시민불편을 예측하여 도 담당부서에의견을 제시할 것과 각종 사업이나 행정을 추진하면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