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태백 철암 단풍 랜선여행으로 즐겨요~ 유튜브 영상제작 및 지역 4곳에서 개최

제11회 철암단풍축제, 전시 프로그램으로 개최

 

제11회 철암단풍축제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철암단풍군락지와 철암지역 4곳서 전시회 및 비대면 프로그램과 유튜브로 볼 수 있게 되는 등 랜선여행을 담은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태백시(시장 류태호)와 철암단풍축제위원회(위원장 김종만)에 따르면 지난해 축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취소했지만, 축제와 관계없이 철암단풍을 보려는 관광객이 전국에서 찾아와 방역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판단돼, 올해에는 철암단풍축제위원회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에 안전한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전시회(철암 그림전·광부 사진전)와 학생들의 유튜브 영상제작으로 준비됐으며 단풍군락지로 방문객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자 그림과 사진전시회를 철암지역 4개소에서 나누어 진행한다.

 

이와 아울러 철암초등학교 및 철암중학교의 학생들이 마을방송국 활동으로 아름다운 철암단풍 경관을 담은 유튜브 홍보용 영상을 제작하여, 축제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이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줄 예정이다.

 

김종만 철암단풍축제위원장은 “가을에 아름다운 단풍을 막을 수 없고, 관광객의 혼잡을 피할 수 없기에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방역을 위한 축제로 진행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축제는 철암동 모든 사회단체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방문객들과 주민 안전을 위해 발벗고 방역 관리에 동참할 계획이다.

 

자료제공 문의: 철암동행정복지센터 033-550-2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