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농수축임협·소비자·노동

태백시, 2022년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모집 22일까지 기간연장

태백시는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지난 9일부터 ‘2022년 여성구직 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모집을 시작해 오는 22일까지 연장한다.

 

참여대상자는 1월 25일 기준 태백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40세∼54세이하로 기준 중위소득 150%(4인가구 기준 7,681,620원) 이하에 해당하는 미취업여성이다.

 

참여신청은 ‘강원일자리정보망’에 회원 가입하여 구직등록을 한 후,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여 필요한 증빙서류(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자격확인서 및 납부확인서, 고용보험 자격이력내역서, 개인정보수집 이용제공에 관한 동의서) 등을 첨부하면 접수할 수 있다.

 

시는 신청자에 대한 취업활동 계획의 적정성, 신청자격 등을 검토한 후 3월 8일까지 참여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참여대상자로 선정되면 6개월 동안 구직활동지원금 월 50만원을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받아 교육비·교재구입비, 구직활동에 소요되는 식비와 교통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조건에 따라 취창업성공금 등도 병행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김익하 사회복지과장은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경력단절이 경력이음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여성 일자리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하는 등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