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정선여성 자기개발의 요람 정선군여성회관 상반기 교육 7일 개강

정선군은 정선 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경제적 참여 확대를 위해 7일 정선군여성회관에서 정선군여성회관 교육을 개강했다.

 

군은 정선 여성들의 지식정보 습득으로 자기개발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교육 희망 수요조사를 통해 75명을 모집해 한식조리 및 영어회화 등 4개과정 10개 과목을 운영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자격증 취득 과정으로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반, 꽃차·약선차 등 티테라피 전문가반,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반 등을 운영한다.

 

또한 여성들의 창업을 위한 생활소품 제작 및 양재 수선 등을 위한 섬유예술반과 취미교양을 위한 영어회화 및 플릇, 건강을 위한 아리랑 가락에 맞춰 추즌 진도북 춤, 생활요가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여성회관 상반기교육 수료 후 수료생들의 작품발표 및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승준 군수는 “정선 여성들의 배움을 통한 자기개발과 전문 여성인력 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교육환경 여건 개선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선군여성회관 교육은 지난 2002년부터 2022년까지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강좌를 통해 총 38기, 9,067명이 수강생을 배출하는 등 정선 여성들의 자기개발과 전문 여성인력 양성의 산실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