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태백시, 황지천~철암천 힐링숲길 조성사업 내용 주민설명회 개최 의견 청취

태백시는 24일 황지천∼철암천 힐링숲길 조성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사업내용 및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주민의 의견을 들어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금년도 주요 사업구간인 장성․구문소․철암 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철암동 행정복지센터와 태백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권역별로 나뉘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황지천~철암천 힐링숲길 조성사업」은 태백시민이 쾌적하고 안전한 산책과 휴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자연친화적 힐링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사업으로 지난 2017년부터 권역별로 추진해오고 있다.

 

금년도에 추진하는「황지천~철암천 힐링숲길 조성사업」은 권역별 사업의 마지막 구간으로써 주요 노선을 살펴보면 평생학습관에서 장성 이중교와 구문소 및 철암단풍군락지 등 주요 관광지를 지나 탄탄파크까지 조성되는 숲길로 기존 마을길 등을 포함 약 32.8km 노선에 약 2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조성된다.

 

세부 사업내용으로는 숲길 노선내 데크로드, 목계단, 안전로프, 쉼터, 이정표 등 편의시설과 각종 부대시설 설치 등이다.

 

향후, 시는 주민의견을 바탕으로 관계기관 협의 및 실시설계를 실시하고 숲길 노선 고시 후 금년내 완공 목표로 6월경 본격적인 시설 조성에 돌입할 계획이다.

 

류태호 시장은 “이번 주민설명회가 형식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주민과의 소통을 통한 효율적인 숲길 조성으로 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