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농수축임협·소비자·노동

정선군, 농가 소득증대 위한 2023새해농업인 실용교육 19일까지 실시

정선군은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농업인 95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새해농업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정선군 농업·농촌 여건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지식 및 정보의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교육과 최근 농업정책 방향과 연계된 교육이 추진된다.

 

군은 4일 정선군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최승준 정선군수 및 교육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과 재배반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박무용 연구사를 강사로 초빙해 사과 전지전정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4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사과전지전정기술, 가축개량기술교육, 두릅재배기술, 고품질 고추 배배기술, 친환경의무교육, 기본형 공익직불제 교육 등 10개 과정 1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정선군에 거주하는 농업인, 귀농귀촌 예정자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교육 당일 농업기술센터 현장 접수를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자세한 교육일정과 내용은 정선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팀(☎033-560-2856, 560-28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