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제267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 개최 2023년 주요업무보고

시에 적합 필요한 공모사업 적극대응 주문

태백시의회는 8일 제267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8개동 행정복지센터와 총무과, 세무과 등 6개 부서에 대한 2023년 주요업무 보고를 받았다.

 

시의회는 지난 2월2일부터 2023년 주요업무보고를 시작, 8일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 하였다. 이번 임시회는 9일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10일 제7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회기를 마칠 예정이다.

 

심창보 의원은 소도 솟대 약초원 조성사업과 관련 3단계로 구상하고 있는데 사전에 관련 기관 협의 등을 철저히 할 것과 사람이 바뀌면 당초 계획과 다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김재욱 의원은 중앙부처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이 있는데 우리 시에 적합하고 필요한 공모사업은 적극 대응하여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올해 동별 제설작업에 고생을 많이 하신 것은 알지만 제설 관련하여 동일한 민원이 반복되고 있는데 이제는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추진하고 민원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면서 각 동 별로 제설작업 관련 매뉴얼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은 동료의원들과 협의하여 2023년 동별 마을축제 예산을 2천만 원씩 증액시켰는데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축제 추진을 당부했으며, 5일간 진행된 업무보고에 고생하신 공직자 여러분들과 동료의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