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태백시, 학교중심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위한 2023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모집

태백시보건소는 오는 3월24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를 대상으로 2023년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검증된 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어린이와 학생이 해당 기관에서 건강하게 생활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2년에는 6개 기관이 참여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안심학교에 선정되면 학생들의 건강실태조사를 통하여 고위험군의 관리,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교육을 시행하고, 교육자료, 보습제 지원 등 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다.

안심학교 신청서는 참여희망 기관에서 공문을 통해 접수하며, 자격요건에 부합되는 기관을 선정하여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된다.

자격기준은 어린이집, 유치원–원장 포함 교사 5인 이상인 곳이며, 학교는 보건교사가 상주(보건교사 부재지역인 경우 담당교사지정) 한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생활환경의 변화로 아토피, 천식 등 알레르기성 질환 환아의 발생이 증가하는 만큼 아동이 학교(어린이집, 유치원포함)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토피・천식 안심학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