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 장수 어르신 한마당 위안잔치 개최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지회장 이진수)는 26일 태백시노인회관 대강당에서 경로당의 장수 어르신들을 모시고 한마당 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위안잔치에서는 90세 이상 어르신들을 중심으로 초청한 가운데 각 경로당 장수어르신들이 참석했다.

대한노인회 태백시지회가 주최하고 태백시와 태백시의회 태붐문화예술단(단장 전혜영)이 후원한 가운데 열린 행사에서는 고재창 태백시의장, 이한영 문관현 도의원, 이철규 국회의원 부인 김희경 여사, 황원규 행정복지국장을 비롯한 담당공무원, 이경숙 부의장과 김재욱 최미영 시의원, 김태섭 태백신문 발행인, 길찬우 태백시소상공인연합회장, 김상기 대한진폐재해자보호협회장, 배팔수 전 태백문화원장을 비롯한 내빈과 출연진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태백시니어문화예술단(단장 김상룡)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수 어르신들에 대한 선물전달, 초대가수 및 연주단의 축하공연이 마련됐다. 주요 출연진들은 쇼쇼쇼동아리, 초대가수 유정인과 강영준 태백시연예예술인협회 지회장의 색소폰연주, 관현악 동아리와 난타동아리, 기타동아리들의 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제공과 함께 기념품도 전달했다.

이진수 지회장은 ”지역의 장수 어르신들을 초청해 장수 기원과 함께 경로효진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이번 공연 및 잔치를 개최하게 됐다“며 ”공연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태붐문화예술단 전혜영 단장님께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장수 어르신들과 자주 함께 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