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정선군 고한읍 야생화마을 도시재생대학 커피박 재자원화 전문가 양성교육 추진


정선군 고한읍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신동훈)와 야생화마을 주민협의체(위원장 한우영)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 생활화를 위한 작은 실천으로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13일 까지 총 8회차에 걸쳐 2023년 야생화마을 도시재생대학(고한 야학) “커피박 재자원화 전문가 양성교육”을 추진한다.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야생화마을 주민협의체는 커피박(찌꺼기)을 활용한 업사이클 교육을 통해 야생화마을 및 오즈로드 캐릭터 등 다양한 상품 등을 제작하여 주민들의 소득창출을 위한 사업화로 연계할 예정이며, 고한읍 및 인근지역 커피전문점과 휴게음식점과 연계하여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하는 작은 자원순환시스템을 만드어나갈 계획이다.

신동훈 고한현장지원센터장은 “버려지는 커피찌꺼기 재자원화를 통해 탄소배출량도 줄이고, 주민들의 소득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2022년에 이어 올해도 오즈의 정원사 심화과정도 곧 개강할 예정이다. 정선군 고한읍 도시재생대학(고한 야학)에 관심있는 주민은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3-591-97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