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핫뉴스

“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게 사세요” 2023년 태백시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태백시지역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기 위한 2023년 태백시 경로잔치가 5일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8개동지역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태백시와 태백시의회가 주최하고 태백시노인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동별로 개최되던 경로위안 행사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고원체육관에서 약 6,000명의 8개동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전 행사, 기념행사, 축하공연, 중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식전 행사로는 태백시실버합창단, 미쎄스, Show Show Show 등 어르신 문화예술 동아리 공연으로 시작, 2부기념행사에서는 국민의례, 내빈소개, 유공자 포상 및 기념사,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노인복지기여자 태백시장 표창에 이경남 방정옥 나영자 정종수 남해득 김금순 박현국 심정숙. 모범어르신 태백시의장 표창에는 최삼도 이춘희 이해석 김재일 윤노미 안영록 어르신이 수상했다.

3부 축하공연에서는 초청 가수로 김다현, 나건필, 나팔박, 김선영이 출연하여 노인의 날을 기념하고 축하의 시간을 가졌으며 공연을 마치고 종합경기장앞 육상트랙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동별 식당을 운영했다.

이진수 노인회태백시지회장은 “우리 노인들의 소박한 바램은 얼마나 오래 사느냐가 아니고 얼마나 건강하게 지내는 것이 큰 소망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오늘 이 경로잔치는 그동안 나라와 가족을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감사의 잔치다. 인기기수들의 공연도 보시고 오늘 하루 맛있는 음식도 많이 드시고 오늘 하루 정말 행복하게 지내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코로나 이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많은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한 곳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즐기실 수 있도록 고원체육관에서 개최하게 됐다”라며,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상승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낸 어르신들께서 오늘 만큼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