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소도동 건강위원회, 제8회 아름다운 산소길가을나들이 성료

소도동건강위원회(위원장 김재일)는 22일 지지리골 하이원복지관 뒤편 공터에서 제8회 아름다운 산소길 가을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산소길 걷기는 공터에서 자작나무숲에 이르는 구간에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문관현 도의원과 최미영 정연태 시의원, 김태섭 태백신문 대표와 김상기 대한진폐재해자보호협회장, 심상운 태백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태백시보건소 김미영 건강과장을 비롯한 내빈과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가을 나들이 걷기행사는 태백시보건소가 후원하고 소도건강위원회가 주관하는 마을 건강걷기 행사로 건강체크와 간단한 준비운동과 함께 시작했다. 이와함께 참가자들을 위한 보물찾기와 기념품도 제공됐다. 또한 노래자랑을 통해 상품도 증정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문곡소도동과 보건소, 소도건강위원회 김재일 위원장, 태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상운 위원장 , 태산사 록담 무덕스님, 버들치경로당, 태백산봉사단 전제봉 단장, 문곡소도동새마을부녀회 최재순 회장, 태백정선인터넷뉴스 목련아파트, 오성공업사, 정헤어 등 많은 기관과 단체 개인들이 후원물품을 기탁했다.

소도마을의 아름다운 산소길 걷기행사는 2015년 마을주민이 주축이 되어 건강위원회를 구성하고 주력사업 및 행사로 걷고 싶은 마을만들기를 추진, 구)함태탄광 운탄길을 정비했으며 해마다 10월에 열리는 걷기행사는 마을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는 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