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강원특별자치도 도의회 이한영 도의원(태백1),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의정활동 전문성 및 선제적 활동의 공로 인정받아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이한영 의원(국민의 힘·태백1)은 28일 춘천시 미래 컨벤션웨딩홀에서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주관하는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원특별자치도의회는 도민에 대한 열의와 관심을 바탕으로 적극적이고 실효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그 공로가 인정되는 우수 의원에게 해마다 의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한영 도의원(경제산업위원회)은 ‘폐광지역 개발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강원도 지속가능 발전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결산검사 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이 의원은 태백시의원으로 4선을 역임하며 쌓아온 깊이 있는 지식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원 도정 전반에 대해 체계적인 검토와 분석을 통해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강원특별자치도 신·재생에너지 공유화 기금 조례’를 발의하고,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폐광지역의 어려운 현실을 지적하고, 나아갈 길에 대한 제언을 하는 등 폐광지역에 특별한 관심을 쏟아왔다. 

이 의원은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면 아쉽고 부족한 점도 많았지만, 앞으로 더욱 강원특별자치도의 더 큰 발전을 위해, 지역 주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뛰겠다.”라고 소감과 각오를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