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정선군, 2024년 북평면 경로잔치·복지박람회 행사 및 화암면 경로잔치 진행

화암면 경로잔치  사진 기념촬영

정선 북평면행정복지센터(면장 신원선)에서는 8일 북평면복지회관에서 지역 어르신 400명을 모시고 북평면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맹영빈) 주최로 2024년 북평면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역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경로잔치는 북평면여성단체협의회에서 마련한 정성스러운 음식을 어르신들에게 제공하였고, 가리왕산팀의 아리랑무대와 북평면 통기타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2024년 찾아가는 복지박람회도 함께 추진되어 북평면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 정선시니어클럽 등 7개의 기관·단체가 상담 및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상담 및 사업 안내 등을 진행하였다.

 신원선 북평면장은 “처음으로 진행되는 복지박람회가 지역 어르신들이 여러 복지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적극적인 복지행정으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암면행정복지센터(면장 유혜준)에서도 이날 화암면복지회관에서 경로잔치 행사를 개최하였다.  지역의 어르신 300명을 모시고 화암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전옥란) 주관으로 중식을 제공하고 축하공연을 함께 하는 흥겨운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복)에서 복지박람회를 준비하여 경로잔치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각종 체험과 홍보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화암면번영회, 문화체육축제위원회, 이장협의회, ㈜태경그룹 화암공장에서 기념품을 준비하고, 화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희수((주)송산 대표) 위원이 카네이션 가슴꽃과 음료를 제공하였으며, 의용소방대(대장 김찬희) 및 자율방범대(대장 권명섭)에서 원거리 어르신들을 위해 차량 봉사를 하는 등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훈훈한 행사로 준비되었다.

전옥란 화암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지역 주민들이 하나되어 행사를 준비하게 되어 기쁘고, 노령화가 심화되어 가는 요즘 지역의 이러한 노인 공경의 자세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혜준 화암면장은 “행사 준비에 애쓰신 화암면 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각 단체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앞으로 화암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사회 모두 힘을 합쳐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