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농수축임협·소비자·노동

장성 중앙시장 탄빛 야시장 9일 개장

8월9일부터 9월28일까지 매주 금토
9일 오후6시 탄탄마을에서 개장식

장성마을 주민들의 경제회생과 활성화를 위한 장성 중앙시장 탄빛 야시장이 오는 8월9일 오후6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28일까지 장성탄탄마을과 탄탄마당 일대에서 열린다

태백시는 지난 6월 황부자며느리야시장과 황지주말야시장이 개장한데 이어 이번에 장성중앙시장의 탄빛야시장이 개장하게 됐다고 밝혔다. 태백시의 주말야시장은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에서 공모한 사업에 3곳이나 선정됐으며 장성중앙시장은 올해 처음 선정됐다.

매주 금·토요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되는 장성중앙시장의 탄빛야시장은 장성중앙시장조합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태백시의회가 후원한다. 오는 9일 오후6시 개장식에서는 손헌수, 진시몬의 축하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상인회와 시장조합에서는 주말야시장 운영자 모집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북적북적 거리고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주말 야시장으로 활기가 넘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야시장을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수 있도록 특색있고 경쟁력을 갖춘 전통시장 야시장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