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춘기 살롱-부모가 달라져야 할 용기


강원랜드 학교사회복지센터와 함께 ‘학부모 공동 연수’

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형미)와 강원랜드 학교사회복지센터는 지난 8월 29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박현순 아라차림 상담소 대표를 초청해 ‘사춘기 살롱-부모가 달라져야 할 용기’를 주제로 학부모 공동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강원랜드 학교사회복지센터가 정선군 관내 청소년과 부모와의 원활한 의사 소통을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함께 마련하였다.

박현순 대표는 임상심리사이자 버츄프로젝트 전문가, 아라차림 상담소 대표로 부모양육스트레스관리 및 사춘기 자녀 자존감 대화법 강의를 통해 자녀들과의 관계를 고민하는 부모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부모교육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화내는 엄마에게’, ‘마인드 제로’, ‘사춘기 살롱’, ‘좋은 엄마인척 그만하겠습니다’등이 있다.

이날 특강에는 30여명의 부모 및 양육자가 참석하여 ‘사춘기 시기의 중요성 이해하기’, ‘사춘기 시기의 신체, 심리적 변화 이해하기’, ‘정서 역량 높이기’, ‘인성 역량 높이기’의 내용으로 박현순 대표와 함께 2시간동안 함께 사춘기 자녀 교육에 대해 고민을 나누고 해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한 부모는 “저녀의 미덕의 보석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자녀의 자존감과 인성을 키워 관계를 잘 회복해 보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센터 관계자는 “2023년 이어 두 번째 실시하는 공동 부모연수는 우리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준비한 소중한 기회로 앞으로 더욱 준비하고 발전시켜 지역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원랜드 학교사회복지사업은 고한초등학교, 사북초등학교, 증산초등학교, 고한중학교, 사북중학교, 고한고등학교 6개교에 강원랜드 지원으로 학교 학교사회복지사가 상주하여 학교·지역사회와 함께 아동·청소년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의 건강한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청소년전화 1388은 일상적인 고민 상담부터 가출, 학교폭력, 학업중단, 인터넷 중독 등 위기에 처하였을 때 일반전화 1388, 휴대폰으로 지역 번호와 1388을 눌러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문의 :정선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033)591-1313 
        정선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전화 033)591-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