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강원주민자치박람회 장성동 대상 수상 10월18~19일 원주 젊음의 광장서 열려

2024 강원특별자치도 주민자치박람회가 18일부터 19일까지 원주 젊음의 광장에서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된 가운데 태백시 장성동이 2024년 주민자치대상을 수상했다.

18일 오후 3시에 열린 개막식에는 이정운 도 주민자치회장,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 박윤미 도 부의장, 원강수 원주시장, 송기헌(원주 을) 국회의원, 서흥원 양구군수, 권오광 도 경제진흥원장, 시도의원, 17개 시군 주민자치 협의회장 및 위원 등이 참석, 도내 주민자치 성과를 축하하고 향후 더 큰 발전 의지를 다졌다.

올해 주민자치 대상은 태백시 장성동이 수상했다. 장성동은 이날 문윤기 위원장이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발표 대상의 영얘를 안았다. 최우수상은 강릉시 중앙동, 우수상은 원주시 태장1동, 평창군 평창읍, 장려상은 춘천시 퇴계동, 신사우동, 정선군 고한읍, 인제군 인제읍이 각각 선정됐다. 강릉시 포남2동과 속초시 조양동은 노력상을 수상했다.

19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렸다. 전시 체험 및 부대행사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관 운영, 주민자치(위원)회 전시 체험 부스, 시군 특산품 로컬마켓 및 라이브커머스 등을 설치 운영했다. 경연대회에는 원주시 홍보대사 가수 공훈이 출연해 흥을 돋우고 경연 시상식을 끝으로 폐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