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태백시,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안) 공청회’ 4월22일 개최

태백시는 오는 22일 오후 2시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관계전문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계획법에 의거해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과 관계전문가 등 의견을 수렴하는 절차로, 목표연도(2040) 기준 태백시 미래상·인구지표 설정·공간구조 구상·생활권 구분·토지이용계획 등 도시기본계획() 설명과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시는 공청회에 앞서 주민참여단 구성과 도시 미래상(생명의 원천, 힐링과 치유의 도시 태백) 발굴을 마무리하였으며, 부문별(공간구조의 설정, 토지이용계획, 기반시설, 도심과 주거환경, 기후변화 대응 및 환경보전·관리, 경관 및 미관, 공원녹지, 방재안전 및 범죄예방 등) 도시기본계획()을 작성하였다.

 

태백시 관계자는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은 향후 20년 간 우리시 도시정책 방향을 설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된다. 이번 공청회를 통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적극 수렴·반영해 우리시만의 특색있는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동안 작성해 온 2040 태백 도시기본계획()에 대한 미비점을 발굴·보완하고, 태백시의회 의견 청취, 태백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 후속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여 상반기 중에 강원특별자치도와 승인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2040년 태백 도시기본계획() 공청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시과(033-550-399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