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태백시번영회 행복아카데미 심영세원 교수 한마음신협에서 강연

“자연의 힘! 12경락 생활건강법은 무엇인가”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밴드로 공유복사 목록 인쇄
태백시번영회(회장 김재국)가 주최하는 ‘2025행복아카데미’가 26일 저녁 두 번째 강사로 국민대 경영대학원 헬스케어매니지먼트인 심영세원 교수를 초청한 가운데 한마음신협 2층에서 ’자연의 힘! 12경락 생활건강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증거기반보완대체의학 교수 이기도 한 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모든 만물은 자연 속에서 움직이며 하늘에서는 음과 양이 존재하고 땅에서는 木火土金水 오행이 움직인다. 이것이 음양오행”이라고 말하는 강사는 하늘의 3음3양 육기와 땅의 오행이 만나 오운육기가 되어 세상은 돌아가고 그 하늘과 땅 사이에 사람이 존재하게 되는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인체 또한 12장부의 기운이 천기와 지기의 변화에 의해 전신을 돌며 생명을 유지한다. 이러한 기운이 하루 주에서 각자의 장부가 자기의 기운을 받아 집중적으로 활동한다. 이를 통해 장부의 흐름을 파악하여 건강을 다스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강원랜드와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가 후원하는 태백시번영회의 2025년 행복아카데미는 3회차로 7월3일 변영란 더아름다움 대표와 이정숙 노래강사, 7월10일 4회차는 김금수 태백아라레이보존회 회장과 장윤실 한국교육문화평생교육원장, 마지막 회차인 5회차에는 7월19일 선진지견학의 시간을 갖는다. 장소는 원주 소금산그랜드밸리 일대다.(사진제공=태백시번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