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축제·여행

태백형일자리 매봉산 차량통제자 모집

8명 선발 7월3일까지 관광문화과로 접수


태백시가 태백형 일자리 참여자 8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관광성수기인 휴가철을 맞아 여름철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매봉산 풍력단지’가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방문객들로 차량 통제와 주변 환경정비를 위해 차량통제와 환경정비를 위한 참여자를 모집키로 했다.


참여 자격은 공고일 현재 18세 이상으로 태백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미취업자로 7월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태백시청 관광문화과로 제출하면 된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의 수급자, 정기소득이 있는 자, 1세대 2인 참여자, 공고일 현재(6.월27일) 타 일자리사업 참여중인자, 공무원 가족인 자는 참여할 수 없다.


참여자는 시급 6470원이며 1일 근로시간은 6시간으로 주5일 근무시 1일 유급 휴일 등이 주어진다. 단 근무조건은 관광객이 집중되는 현장 특성상 토·일 공휴일 근무를 하게 되며 휴무일은 주중 2일간 주어지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태백시청 관광문화과(550-20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매봉산 풍력발전단지(매봉산 바람의 언덕)는 해발 1,300미터에 풍력발전단지와 약40만평의 고랭지 배추밭이 어우러져 국내에서 보기 드믄 이국적인 풍경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여름철 불볕더위에도 이곳은 서늘한 람이 불어 더위를 식히고자 하는 관광객들이 몰려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진입로인 삼수령주변은 방문객들의 차량으로 주차난이 심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