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태백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개회 2022년 부서주요업무보고 및 조례안 심의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7일 오전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9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15일까지 9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 주요업무보고건과 태백시장이 제출한 조례 2건과 동의안 4건 및 의원발의 조례안 1건 등 총 8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이번 임시회는 2월7일부터 2월15일까지 각 부서별 주요업무보고와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7개의 조례안 및 동의안에 대하여 심의할 예정이며 2월15일 제6차 본회의로 9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김천수 의장은 개회사에서 6월 지방선거를 앞둔 해를 의미한 듯 “올 한해는, 8대 의회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는 의미 있는 해로, 그동안 다져온 의정 기반을 바탕으로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해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하며, 또한 “2022년 우리 의회는 지역경제의 회복과 태백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옛건에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킬줄 알고, 새 것을 만들어가되 근본을 잃지 않는 ‘법고창신’의 자세로 정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2022년 태백시 각부서별 주요업무보고 일정은 7일 오후 보건소 세무과 회계과 민원교통과에 대한 보고를 받고, 8일에는 농업기술센터와 공원녹지과 환경과 스포츠레저과 사회복지과에 대한 업무보고의 시간을 갖고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한다.

 

9일에는 상하수도사업소와 한국안전체험관, 건설과와 재난관리과, 도시재생과에 대한 업무보고를, 10일에는 탄광유산관리사업소와 신성장전략과, 일자리경제과, 주민생활지원과, 문화관광과에 대한 업무보고와 함께 의원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11일에는 총무과(8개동), 평생교육과, 건축지적과. 소통감사담당관, 기획예산담당관 등의 업무보고와 함께 연초 업무보고 일정을 마친다.

 

14일에는 태백시의회 제259회 임시회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열고 시가 제출한 ▲태백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백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년 제1차 공유재산 관리계획(변경)안 ▲태백시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태백시 도시관리계획(공원)결정(변경) 및 공원조성계획 결정(변경)안 ▲태백시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현황 및 단계별 집행계획안 등 6건의 조례안의 제안설명과 함께 심의에 들어가며 의원발의안 ▲태백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도 심의한다.

 

마지막날인 15일에는 본회의장에서 6차 본회의를 열고 심창보 의원이 발의한 시정질문 답변의 시간과 조례심사특별위원장의 조례안 심사보고 의결, 의장이 제의한 2021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등을 의결하고 마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