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이한영 태백시의회의원, 강원도의원 태백1 선거구 출사표

“어르신이 존경받고 시민이 행복한 태백”

이한영(52세) 태백시의원이 10여년간의 태백시의원 의정활동을 마감하고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후보로 공천을 받아 오는 6월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광역의회 태백1선거구 출마를 선언하고 지역구를 돌며 표밭다지기에 열심이다.

 

이한영 (예비)후보는 “10여 년의 시간은 시민여러분들의 따뜻한 사랑과 격려로 너무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이제 저는 여기서 머물기보단 보다 큰 가능성을 열고, 보다 큰 노력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어갈려고 한다. 그동안 시의원로써 시민여러분들의 가르침을 통해 배우고 깨달은 원칙과 신념을 갖고 이젠 강원도의원으로써 여러분 곁을 지켜나가고자 한다”며 도의회 출마에 나서는 각오를 밝혔다.

 

이한영 예비후보는 “저와 함께해준 동료의원과 시민분들, 지역구 국회의원과 공직자들 모든 분들께서 그 자리에서 맡은 역할을 함께 해주셔야 시민여러분들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었다”면서 “우리 어르신이 존경받고 행복한 태백! 누구나 맘놓고 공부할 수 있는 태백! 엄마가 행복한 태백! 이제는 마땅히 받아야 할 권리를 보장받는 태백! 시민반장 이한영이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한영 예비후보의 주요 공약은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로 노년 소득창출을 위한 ‘액티브 시니어 태백’ ▲성과중심의 주민 복지사업 및 광해복구 사업 추진으로 새로운 폐광지역 상생관계 형성 ▲국비와 도시 연계한 관광산업 추진, 우량대회 타켓형 유치 등 관광 스포츠의 핵심도시 및 명품화 도시 완성 ▲교육지원책의 현실화를 앞당길 도시와 차별없는 교육 ▲태백 인재와 태백내 우량기업 우선 취업 지원을 위한 태백형 우선취업 지원제도 등이다.

 

이한영 예비후보는 황지중앙초등학교 및 황지중고등학교, 관동대학교 음악학과를 졸업하고 관동대학교 총학생 부회장과 태백제위원장, 태백산소캠핑 위원장 태백시의회 5,6,7,8대 의원을 역임했으며 기적의 놀이터 추진위원장과 아동이 살기 좋은 태백시 추진위원장에 재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