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정선교육가족 학생 학부모 과목 박람회 14일 종합경기장 정선체육관에서 열려

정선군이 주최하고 정선군청소년수련관과 강원도정선교육지원청 공동주관하는 과목 박람회가 14일 정선종합경기장 정선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관내 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하여 강원도 지자체 최초로 개최한 2022학년도 과목 박람회는 관내 고등학교(7교) 1~2학년 학생 350여명과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기반 체제 구축 및 대입 준비를 위해 개최했다.

 

고교학점제는 2021년 8월 단계적 이행 로드맵이 교육부에서 안내된 만큼 2023학년도부터 모든 일반고등학교 1학년에서 단계적으로 도입된다.

 

또한, 지역사회 학부모님들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과목을 선택하고 진로와 관련된 로드맵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정선군은 양 기관의 공동 협력으로 과목 박람회를 개최하여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고교학점제 뿐만 아니라 진로진학과 관련한 박람회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신민규 관장과 김근익 교육장은 “정선군청의 지원(주최)과 박람회 공동 주관을 통하여 고교학점제의 과목 선택에 대한 사전 이해와 2023 대입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사회 학생 및 학부모님들께서 전략적으로 자녀 진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했다.

 

정선군은 이번 박람회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앞두고 관내 고등학교 교육경쟁력 강화는 물론 관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은 “관내 학생들이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선교육지원청 등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원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