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이상호 태백시장 도교육청 방문, 태백기계공고 등 교육 현안사업 건의

이상호 태백시장은 19일 강원도교육청을 방문해 신경호 강원도교육감과 면담을 갖고 지역 교육현안사업을 적극 건의했다.

 

주요 건의 내용은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의 태백지역 공약이기도 한 황지정보산업고 학과 개편, 철암중․고등학교 체육중점학교 육성(강원체육중․고등학교 제2캠퍼스)과 지난 6월 학과 개편이 확정된 태백기계공고의 가칭 ‘강원항공고’ 전환 지원 등으로 이들 3개교에 기숙사를 신축하여 광역 단위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것이다.

 

또한 교육청 산하 태백도서관의 ‘태백디지털도서관’으로의 이전 신축, 365세이프타운 학생안전체험기관 지정, 오는 11월 ‘강원초등교직원체육대회의 태백 개최’ 등에 대해서도 건의했다.

 

이상호 시장은 “앞으로도 지역 교육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강원도교육청과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황지정보산업고는 회계금융과 등 4개 학과 108명으로 학생 수 감소 및 산업구조의 급격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학과 개편을 추진하고 있으며 철암중․고등학교도 중학교 22명, 고등학교 41명으로 강원체육중․고등학교 제2캠퍼스 개념의 체육중점학교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태백기계공고는 자동차기계과 등 4개 학과 159명으로 지난 6월 강원도교육청의 직업계고 재구조화 및 학과개편에 선정돼 모든 학과를 통합하여 항공정비시스템과(3학급)으로 개편하여 (가칭) 강원항공고등학교로 교명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