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한국산재장애인협회 강원도협회 2022년 산재장애인 사회참여교육 개최

한국산재장애인협회 강원도협회(회장 이성식)가 주최한 2022년 산재장애인 사회참여교육이 29일 오후 1시 구)동점 동사무소에서 산재장애인과 가족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이번 교육은 산업재해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재활의지 고양과 문화활동 참여를 통한 사회복귀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식 강원도협회장, 김완배 한국산재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황원규 태백시 경제복지국장, 산재장애인과 가족 등이 참석했다.

 

1부 행사는 국민의례와 임원진소개, 인사말과 시상, 임명장 수여. 오광희 강사로부터 사회 참여를 위한 건강실천 방안에 대한 강의를 진행됐으며, 2부 행사에는 지역가수들이 출연한 가운데 공연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성식 한국산재장애인협회 강원도협회장은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이 산업재해자 및 산재장애인과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은 물론 문화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에는 산재예술인협회 한준희 가수가 태백시장 표창을, 박경자 가수가 국회의원 표창, 기노훈씨가 강원도지사 표창, 그리고 강원도협회는 협회 신임 임원으로 고문에 이유성, 사업이사에 김재동씨를 임명하고 임명장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