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태백시번영회, 2022행복아카데미 4일부터 황지동행정복지센터에서 개강

 

태백시번영회(회장 김재국)가 주최하는 ‘2022행복아카데미’가 오는 4일부터 10일, 14일, 17일, 21일 등 5회에 걸쳐 황지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개강한다.

 

이번 강연에는 고속열차 도입시 폐광지 4개시군 경제회생방안과 경제전문강사의 투자전략강연, 서비스업종사자교육, 가평 자라섬 대표의 관광지 성공사례, 관상미용강연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듣게 된다. 이와 아울러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대면 및 비대면 강연을 추진하는 가운데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실시간 라이브방송으로 실시된다.

 

오는 11월4일 첫째날에는 개강식과 함께 서주환 경기대학교 교수로부터 ‘EMU-150 전동차 도입시 폐광지 4개 시군 경제회생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서주환 교수는 한국서비스산업연구원 원장과 철도서비스경영연구원 소장, 한국철도문화연구회 부회장에 재임중이다.

 

2022행복아카데미에서는 신청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26일 안동 영주지역의 선진지견학을 갖는다. 강의를 듣고자 하는 시민들은 저녁 6시30분까지로 한마음신협 3층으로 오면 되며 선진지견학을 위해 사전신청 접수도 받는다.

 

태백시번영회의 행복아카데미는 △지역발전을 위한 인재육성 △자치단체의 발전방안과 현안정책, 문화, 교육, 경제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 △지역주민들 간의 소통과 생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육 등을 중점으로 이뤄지며 10년 이상 경력의 유명 강사들이 초빙돼 저녁시간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한 맛깔스러운 강의를 펼치게 된다.

 

태백시번영회 관계자는 “2022행복 아카데미는 지자체 공무원과 기업체직원, 가정주부 등 상인 등 다양한 계층이 수강해 매년 호평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수강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태백시번영회 033-55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