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2일 태백시 방문, 태백중·고등학교 돌아봐

 

구)장성여중 스포츠융합센터로 조성 태고 ‘한국항공고’로 교명변경 전국 모집

신경호 교육감이 태백시의 인재 양성을 위해 2일 태백중학교,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를 방문했다.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다.

 

태백시에 따르면 신경호 교육감은 이날 이상호 태백시장과 함께 학교를 둘러보며 태백 교육발전 및 인재 양성에 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강한 추진 의지를 밝혔다.

 

먼저, 태백중․장성여중은 학교간 통폐합에 따라 학생들은 구)장성여중 건물에서 학업 중에 있으며, 구)태백중학교 부지에는 학교 이전을 위해 지난 1일 신축 착공해 오는 2024년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중에 있다.

 

이에따라 태고옆 신축학교에서 학생들이 수업하기 시작하는 2025년 부터는 구)장성여중에 대한 리모델링 또는 신축하는 방안을 검토하여 스포츠 융합센터로 조성한다.

 

스포츠 융합센터에는 실내테니스장, 종목별 사무실, 스포츠 컨벤션센터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 ‘한국항공고등학교’로 교명이 확정된 태백기계공고는 도내 최초의 항공고등학교로서 2024년부터 전국단위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 교육발전을 위한 신경호 강원도 교육감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리며, 강원도교육청, 태백교육지원청과 긴밀히 협력하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신경호 교육감의 이번 방문이 큰 의미를 갖는 것은 철암중·고등학교 스포츠 중점학교 육성, 직업계고의 학과개편 및 재구조화 등 태백지역 교육 발전의 강력한 실천 의지로 해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