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정선군,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정선군은 지난 9일 구강 보건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선교육청 앞에서 관내 초중고학생 및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구강 보건에 대한 교육과 홍보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치과 공중보건의 및 치과위생사 6명이 구강상담, 불소바니쉬 도포, 구강건강을 지키는 습관 안내 등 교육을 실시해 군민들의 구강건강 증진 활동을 펼쳤다.

 

특히 현장에 방문한 초등학생들은 튼튼치아 바람개비 만들며 구강 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아관리 방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워크온(걷기앱) 연계를 통해 구강보건의 날 기념구강 검진 미루지 마세요를 주제로 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 300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치아 건강은 삶의 질을 좌우하는 만큼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군민들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선보건소, 고한사북보건지소, 여량보건지소는 구강검진 기관으로 등록되어 있어 영유아 및 성인 건강검진 대상자는 가까운 보건()소에서 구강검진을 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