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레저·맛집

2024년 태백시협회장기 한궁대회 태백시노인복지관에서 개최


태백시한궁협회(협회장 이강록)는 지난 25일(목) 13시30분에 태백시노인복지관(관장 장형만)에서 2024년 태백시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하였다. 1부 개회식에서는 이상호 태백시장을 대신하여 정인숙 경제국장의 축사와 태백시체육회 류철호회장의 격려사와 함께 선수 심판 선서, 경기규칙을 설명하였다. 2부에서 선수 등록 후 120명의참여자가 36강 토너먼트방식으로 개인전을 실시하였다. 시상은 남자선수 1~8등, 여자선수 1~8등까지 소정의 우승상품이 증정되었다.
 한궁은 2006년 허광(세계한궁협회장)에 의해 탄생한 세대를 아우르는 세대 공감형 스포츠로 대한민국이 종주국인 대한민국 창시형 스포츠며 양손 사용을 통해 좌우 뇌의 고른 발달을 돕는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도 효과적인 스포츠다. 또한 남녀노소 장애인이 다함께 어디서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한편 이강록 회장은 태백시에 한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강원도 대회와 전국대회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태백시에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대회장에서는 태백시보장협의체 노인분과사업으로 어르신의 권익증진과 종사자의 인권 캠페인활동 및 반지씽씽원정대 모금활동 , 태백시니어클럽 취업지원 홍보활동과 노인복지관 치매예방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