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제5회 성두 효(孝)어르신 큰잔치 성료 지난 18일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열려


제5회 성두 효(孝) 어르신 큰 잔치가 18일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제5회 성두 효 어르신큰잔치는 성두한우실비(서재명 대표)와 상장남부문학마을 발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국제로타리클럽3730지구, 태백시번영회, 소도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 파리바게트 장성점, 세봉농장, 강원랜드 사회봉사단 등 각 사회단체에서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상호 태백시장, 이철규 국회의원(축전), 고재창 태백시의장, 도·시의원, 이진수 대한노인회 태백지회장, 김재국 태백시번영회장, 박성률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정숙 태백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 자원봉사자와 65세 이상 어르신 등 3,500여명이 참석했다.

지역예술인들의 다양한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개회식, 유공자 감사패 수여, 대회사, 축사, 초청공연, 경품추첨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대상자로는 보건복지부장관표창에 서재명 대표, 강원특별자치도의회 의장표창에는 전제봉 문곡소도동 통장(태백산봉사단장) 등이 수상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흥겨운 한마당잔치의 열기를 북돋는 식후 행사로 방송인 개그맨 조원석의 사회로 이우리, 이화월백, 삼태기외 가수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고, 푸짐한 경품행사로 어르신들을 위한 효 잔치로 마무리됐다.

서재명 대표는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감사드리며, 우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했다.

한편 서재명 대표는 자신이 운영하는 식당인 성두한우실비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식당을 매월 운영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 2019년부터는 지역의 봉사자들도 함께 제1회 성두 효 어르신 큰 잔치를 열었으며, 이번이 다섯번째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