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삼척시 2008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상반기 평가 1위 선정

 

  삼척시가 도내 7개 시를 대상으로 한 강원도의『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시책 추진 상반기 평가에서 1위에 선정됐다.

디자인 강원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아름다운 화장실 가꾸기 사업의 상반기 시책추진 평가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장실관련 계획수립여부, 지휘부 및 담당자의 관심도, 사업 추진 실적, 공중화장실 청결관리 상태 등 7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삼척시는 7개 지표에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주요관광지 및 재래시장 등 다중 이용 화장실에 대하여 신축 및 개보수를 추진하는 등 화장실 관련 자체 사업 추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화장실 담당자의 관심도와 피서철을 대비한 공중화장실의 청결관리 분야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는 연말 평가에서 확인이 곤란한 적극성, 참여도, 추진 과정 등을 상시 평가한 것으로 연말 최종 평가에 반영된다.

한편, 삼척시는 올해 2억 1500만원을 투입하여 다중이용화장실을 신축, 개·보수하고 있으며 디자인 강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죽서루, 조각공원, 터미널, 중앙시장 등 이용객이 많은 화장실 12곳에 대금굴, 환선굴, 유채꽃밭, 맹방해수욕장 등의 경관 사진을 디자인한 타일을 설치하고 있다.

삼척시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시의 관광명소 홍보는 물론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을 조성하여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