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효준정밀(주) 김영주 대표, 모교인 태백 동점초등학교에 발전기금 전달


11일 동점초등학교에서 작은학교 희망만들기 위한 협약식


효준정밀(주) 김영주 대표가 태백을 방문, 11일 오전 모교인 동점초등학교에서 작은학교 희망만들기에 동참하겠다며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동점초등학교(교장 차정환)는 이날 오전11시 동점초등학교 다목적실에서 천부성 부시장, 홍성옥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차정환 교장과 정의탁 동문회장, 효준정밀 김영주 대표, 학부모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학교 희망만들기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서는 효준정밀 김영주 대표가 5천만원을 학교 발전기금으로 지원하는 가운데 기금을 지원받은 동점초등학교에서는 전교생 장학금 지급, 편백나무를 재료로한 친환경교실 구축, 통합버스지원, 학생들의 세계여행 등을 추진하게 된다.

김영주 동문은 이번에 발전기금을 내는 이유에 대해 “(나는)어릴 때 공부는 정말 하지 못했다, 너무 가난해서 학교에서 옥수수가루로 만든 강냉이 죽을 먹으려고 학교를 갔다, 너무나 즐거운 추억이 됐다”면서 “지금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어릴적 꿈을 꾸던 모교 동점초등학교가 학생수가 줄어들어 가는 소식을 듣고 너무 안타까워 이번에 뜻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 작은학교 희망만들기를 지속적으로 하고 싶다”고 전했다.


동점초등학는 1949년에 개교, 지금까지 5천명이 넘는 학생이 졸업한 학교였으나 현재 인구감소로 학교규모도 줄어 3,4학년의 복식학급과 함께 32명이 재학, 올해는 1개학급이 또 줄어들게 된다.


김영주 동문이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는 효준정밀(주) 경기도 화성시 소재 기업으로 자동차 및 제철 Plant 와 자동화 System  전문 기업이며 정확한 도면 해독 과 제품 분석으로 고객 요구에 맞는 기계를 제작, 공급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