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황지초등학교, 신학기 교통안전점검 주간 안전교육

황지초등학교(교장 심재성)는 3월 신학기를 맞이하여 3월 2일부터 12일을 신학기 교통안전점검 주간으로 정하여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통안전점검 주간의 목적은 ‘안전한 등굣길 환경 조성’ 및 ‘ 스쿨존 내 교통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인만큼 해당 기간에는 학급과 학교차원에서는 교통안전의 중요성이 담긴 활동을 실시했다.

 

우선 학급에서는 학년눈높이에 맞추어 교과,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활용한 다양한 교통안전교육(ppt 활용 및 OX 퀴즈 및 스마트기기 활용 교통안전 돌아보기 등)이 실시되었다.

 

또한 학급 및 교실 복도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수칙’의 포스터 부착을 통한 교통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위한 환경조성을 하였으며, 학교에서는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교통안전 안전사고 유형 및 가정에서 활용할 교통안전 교육 콘텐츠가 담긴 내용을 가정통신문으로 발송은 물론, 교장선생님께서 교통안전릴레이챌린지에 참여하는 등 교통안전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게 되었다.

 

학교 관계자는 “신학기 교통안전점검 주간이 일시적인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연중 교육활동으로 연계되어 학생들은 교통안전수칙에 대해서 잘 숙지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학생이 되길 바란다”며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을 통해 스쿨존 내 교통안전 사고를 사전에 예방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사진제공=황지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