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태백시, 2022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올해 6대 추진전략 중심으로 시정 추진

태백시는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태백시장 주재로 주요 부서장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2021년 시정성과를 되돌아보고 각 부서별 2022년 신규 및 핵심사업, 현안사항 등을 중심으로 보고를 진행하였으며 올 한해 시정업무 추진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고 세부사업에 대한 추진의지를 점검하는 자리가 됐다.

 

시는 올해 ①위드 코로나, 활력 넘치는 지역경제 ②지속가능한 도시공간 재창조 ③맞춤형 나눔복지, 보편적 교육복지 ④다시 찾고 싶은 문화․관광, 스포츠 메카 조성 ⑤누구나 머물며 살고 싶은 쾌적한 환경 ⑥소통하고 신뢰받는 시민 행복도시 구현 등 6대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는 ▲산업위기 ▲인구감소 위기 대응 대비책 마련 ▲미래 신성장 동력 발굴 ▲글로벌 산악관광 추진 ▲천연가스(LNG)발전소 유치 등이 있다.

 

류태호 시장은 “지역내외 급박한 환경변화 속에서 감염병 위기, 인구감소 위기 대응 등 다양한 업무 추진에 있어 공직자로서 중심을 잘 잡고 차질없는 업무추진으로 시민의 안정적 삶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