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이철규 국회의원, 2022년 상반기 교육부 특별교부금 21억3,200만원 확보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동해·태백·삼척·정선)은 지난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동해시·태백시·삼척시·정선군 등 2022년 상반기 지역구 교육부 특별교부금으로 총 21억3,2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철규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금은 동해시 청운초등학교 교사동 창호교체에 13억600만원, 태백시 황지중앙초등학교 교사동 창호교체에 3억2,600만원이 투입된다.

 

이에따라 창호가 낡고 오래돼 혹서·혹한기에 냉방 및 난방이 잘되지 않았던 이들 학교의 열악한 교육환경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태백시 동점초등학교와 삼척시 미로초등학교에는 각각 2억5,000만원을 투입하여 소규모 옥외체육관을 건립한다.

 

우천 시와 혹한기는 물론 미세먼지 발생 시 실내체육시설 미비하여 체육활동 및 학교행사에 많은 제약이 따랐던 만큼 이번 교부금 확보로 학생들의 학습환경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철규 의원은 “특별교부금 확보로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동해·태백·삼척·정선의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