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 2022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시민교실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정선군협의회(회장 전주열)에서는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관·사회단체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2022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개최했다.

 

시민교실은 대북·통일정책과 남북관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평화와 통일에 대한 학습을 통해 평화담론 형성과 통일 공감을 선도할 지역사회 평화통일 리더 향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현주 탈북강사를 초빙해 북한의 사회·예술·문화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토크콘서트와 질의응답을 통해 평화와 번영의 시대에 시민들이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 전환과 남북관계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통일퀴즈와 통일 한줄생각 응모를 통해 시민들의 통일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알아보는 자리가 되었으며, 통일퀴즈 정답자와 통일 한줄생각 응모 우수작에 대한 발표와 시상을 진행했다.

 

전주열 민주평통정선군협의회장은 “이번 기관·사회단체와 함께하는 평화통일 시민교실을 통해 통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통일역량 강화를 위한 공감대 형성 및 확산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