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연예·영화·공연·행사

태백예총, 제34회 태백예술제 1일 오후 개막식, 14일까지 공연 전시

 

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회장 김덕식)는 1일 오후 태백문화광장에서 제34회 태백예술제 개막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김덕식 회장을 비롯한 각 지부회장과 시 관계자, 정연태 시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지역예술인들이 참석했다.

 

제34회 태백예술제는 지난 9월30일부터 시작해 오는 10월14일까지 ‘탄광 그 자리에 다시’라는 주제로 를 개최하게 되며 특히 이번 34회 태백예술제는 2022년 강원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에 선정돼 도비를 지원받아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이날 개막행사에서는 국민의례와 내빈소개에 이어, 김덕식 회장의 인사말과, 내빈축사 지역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한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시상했다 .한국예총 회장상에 이창영(미술지부)/ 김윤호(연예지부)/ 노남호(사진지부), 강원예총 회장상에 이정은(음악지부)/ 손정식(문인지부) 등이 수상하며, 태백예총 회장상에는 오옥수(국악지부)/ 염윤선(사진지부)/ 장영옥(연예지부), 태백시장상에는 이성규(미술지부)/ 한순자(음악지부) 등이 수상했다.

 

이번 태백예술제의 공연행사는 9월30일 오후5시30분 태백문화광장에서 연예지부의 전야제 공연을, 10월1일 오후1시 개막식, 태백예술상 시상식, 오후5시 음악지부의 공연, 10월2일 오후3시에는 국악지부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전시행사는 10월1일부터 14일까지 철암탄광역사촌에서 미술지부 전시와 10월8일부터 14일까지 태백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문인지부, 사진지부 연합전시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