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피스로드 2023태백시 통일대장정 개최

정전협정 70주년 기념 및 세계평화와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신통일한국 피스로드2023 태백시 통일대장정 행사가 26일 태백중학교 학도병기념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상호 태백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장, 이경숙 부의장과 김재욱 시의원, 김재국 태백시번영회장과, 윤민한 태백시재향군인회장, 김혁동 태백중고총동문회장과 김금수 태백아라레이보존회장, 엄소연 피스로드 태백시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이상출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태백시대표, 김기복 국민연합 강원도회장, 차복년 평화대사협의회 회장과 이용연 고문, 강춘자 태백시자전거연맹회장과 종주단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금수 태백아라레이보존회장의 공연을 시작으로 엄소연 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이상출 대표의 내빈소개 및 환영사,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시의장의 축사, 김기복 국민연합 강원도회장의 이용연 학도병 화백회장에 대한 조직위 고문 위촉에 따른 임명장 수여, 기념촬영과 통일의 노래, 만세삼창과 2부행사로 학도병충혼탑을 찾아 헌화 및 참배, 자전거라이딩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한국통일 태백시 피스로드 통일대장정은 올해 정전 7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5월20일 부산 영도구와 경남 함안군에서부터 시작됐으며 1만 명이 동참하는 자전거 국토대종주가 진행됐다.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접경지역 고성·인제·양구·화천·철원군은 7월24일부터 7월26일까지 열렸으며, 7월27일 종주완료지역인 임진각에서는 피스로드 2023 종주완료식이 진행됐다. 태백시에서는 26일 삼수령에서부터 학도병기념관까지 라이딩을 통한 행사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