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레저·맛집

[맛집멋집]103 상장동 서학로 선식당 '쉼표 같은 태백, 쉼표 같은 맛집'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며 명승지와 가볼만한 곳을 탐색하는 계절이다. 설악산 대청봉엔 단풍이 물들기 시작했고 태백산 정상에는 눈이 내렸다는 소식도 전해진다.

우리 한반도 천하제일의 명산 금강산도 관광하지 전에 먹거리부터 찾는 다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이 요즘이다. 금강산은 가을에는 풍악산(楓嶽山)이라 하여 계절별로 따로 이름이 있는 명산이다. 그래서 그러한 명산도 먹거리가 중요하단 뜻일게다.

서학골 왕복 4차로 길가에는 이름난 식당들이 여럿 있다. 최근에 소개한 오투정도 그러하다. 이번 회에는 인근의 맛집인 ‘선식당’이다. 오투리조트 콘도로 가기 전에 좌측편에 하얀색 건물이 눈에 들어온다.

선식당은 카페 해일, uni#, 예안장로교회 등 한반도시은소센터가 있는 곳이 기도 하다. 주차공간은 넉넉하다. 물론 그만큼 찾기도 쉽다. 점심시간에는 식객들도 많다. 이곳은 식사전 미리 삶은 달걀을 내준다.

기본 반찬은 많지 않다. 필요한 찬류들로만 내놓는다. 그리고 기자는 이곳을 방문했던 지인의 추천해준 한우불고기비빔밥으로 주문했다. 갖은 채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다. 푸짐하다.

황금색 그릇에 담겨진 불고기비빔밥을 비비면 즐거움이 한가득이다. 싱싱함과 고소한 기름맛이 난다. 차림표를 스캔해 보았다.

초계탕과 초계국수, 새싹등뿍비빔국수와 메밀낫또간장비빔국수, 메밀부추전, 한우도가니창, 한우얼큰순두부, 한우얼큰국밥, 한우얼큰국수, 새삭낫또비빔밥 등이 있으며 예약시에는 버섯전골과 한우불고기를 맛볼 수 있다. 주류는 취급하지 않는다.

식당 입구에는 안내분도 게시되어 있다. 이곳은 금연구역이며 흡연하실 분들은 설치된 별도의 흡연실에서 흡연하기를 당부한다.

예약 및 문의 :서학로 954 033-553-2009
홈페이지 https://sunsikdangsunsikdang.modoo.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