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황지중고등학교 총동문회, 제28대, 29대 회장 이취임식 및 신년회

박기태 회장 이임, 허경일 회장 취임

황지중고등학교 총동문회는 16일 저녁 황지동 썬타운웨딩홀에서 제28대 29대 회장단 이취임식 및 동문 신년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재창 시의장, 이한영 문관현 도의원, 김재욱 시의원, 김태섭 태백신문대표. 임용훈 한마음신협이사장. 김혁동 태고총동문회장과. 허도영 상장초총동문회장. 황중고 역대회장들. 염규진 황지고교장, 장승호 한국도시발전연구소 대표. 한국철도 공사임직원과 가족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국민의례에 이어 내빈소개, 동문회기 전달 및 허경일 회장의 취임사, 염규진 황지고교장의 환영사, 고재창 시의회의장의 축사 기별회장 및 집행부소개, 기념촬영 및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허경일 신임회장은 “동문 선후배가 화합과 단합을 위해 등반대회, 동문체육대회, 족구, 스크린골프대회 등을 개최할 것이며, 또한 관내 5개학교 동문임원 단합대회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이끌겠다”고 했다.

그는 또한 “인구감소로 학령인구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태백시 학교의 발전과 지역사회를 위해 각급 학교 동문회와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김혁동 연합회장님께 건의드리며 마지막으로 모교 장학금 마련을 위해 1년에 한번 점심값으로 ‘만원의 행복’에 1만9천명 황중고 동문들의 참여를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모교사랑을 호소했다.

한편 허경일 신임 총동문회장은 1978년 황지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삼육중 황지고 졸업, 가톨릭 관동대 졸업, 1992년 한국철도공사에 입사해 태백관리역 여행센터장, 태백관리역 부역장, 도계역 역장을 거쳐 현재 철암역장에 재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