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축제·여행

정선군, 병방산군립공원 진입 도로변 황금 코스모스 꽃 ‘만개’


정선군은 지난해 병방산 군립공원으로 진입하는 도로변에 황금코스모스를 식재하여 군립공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으며 사진촬영 명소로 자리매김했던 장소에 다시금 황금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군에서는 지난 봄 병방산 군립공원 진입도로 주변 47,000㎡의 공간에 황금코스모스씨를 파종하여, 8월 현재 군립공원 진입도로를 황금색 물결로 물들이고 있다.

작년 병방산 군립공원 일원에 식재된 황금 코스모스가 만개하며 군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로부터 사진촬영 명소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며, SNS를 타고 한층 더 인기를 더해가고 있으며, 국민고향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황금 코스모스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한편, 병방산 정상에 조성된 아리힐스리조트에서는 국내 최고의 표고차를 자랑하는 짚와이어와 스카이워크, 산악바이크, 글램핑장 등 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최근 동강 주변의 우수한 수변자원과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하늘꽃 광장 생태탐방단지를 조성하였으며, 병방산 군립공원 자연체험 시설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관광객 유치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덕종 환경과장은 ‘병방산군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방문하는 입구부터 감동을 선사함과 동시에 군립공원내 체험시설 이용을 통해, 청정 자연속에서 오감이 만족되는 체험과 힐링이 공존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