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세이프타운

2008 제6회 화천 화악산 토마토축제 8월8일부터 10일까지 열려

“토마토 공주와 함께하는 토마토 대모험”

 

강원도 화천군에서 6회째 토마토 축제 열려

축제와 이야기를 접목시킨 스토리텔링(Story Telling)기반의 축제

“구경하는” 축제는 그만~, “참여하는” 축제의 대표축제로 자리매김

 

우리나라 토마토의 대표 산지인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서 다음달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간 ”토마토 공주와 함께하는 토마토 대모험” 이라는 테마로 제6회 토마토 축제를 개최한다.

화천군에 따르면 2003년 1회 축제를 시작으로 꾸준히 발전해온 토마토 축제는 6회째를 맞이하여 참가객들에게 축제 참여의 폭을 더욱 넓히기 위하여 이야기(Story Telling)를 가미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은 누구나 동화속 이야기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이야기를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제6회 토마토 축제는 인위적으로 마련된 축제장이 아닌 사내면 중심가에 축제장이 조성되고 축제의 주 프로그램인 이야기 프로그램은 길이 50m, 폭 14m의 토마토를 가득채운 “토마토 Zone”에서 진행이 되며 이 “토마토 Zone”에 사용되는 파치(깨지거나 흠이나서 못쓰는) 토마토는 무려 20톤이 동원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열기구 체험, 토마토 금반지 찾기, 토마토 전쟁, 토마토 공주 구출하기,토마토 축구, 토마토 슬라이딩, 오뚜기에서 후원하는 천인의 스파게티등이 있고 모든 프로그램이 관광객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오종수 화천 화악산 토마토축제 추진위원장은“6회째를 맞이하여 화천 화악산 토마토 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 거듭나고 화천 토마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