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과학·정보

강원관광대학교, 강원지역전문대학 총장협의회 개최

원재희총장 강원전문대학 총장협의회 회장 연임

 

강원관광대학교(총장 원재희, 강원지역전문대학총장협의회장)는 15일 오전 강원관광대학교 지성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강원지역전문대학 총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1차 강원지역 전문대학총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안 사항 논의와 교육부의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 평가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교육, 등록금 환불 등과 관련, 각 대학 총장들의 의견이 제시됐다.


이와함께 2020년 9월에 임기가 종료되는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부회장 및 강원지역전문대학총장협의회 회장에 원재희 총장이 만장일치로 재선임, 2022년까지 임기를 수행하게 됐다.


회의를 마치고 각 대학 총장들은 도내 전문대학 중 최초로 구축된 4차 산업혁신을 통한 LMS 사이버교육 시스템에 대한 견학을 가졌다.

 

LMS 사이버교육은 전국 대학들이 코로나19로 인한 1학기 개강연기로 원격교육을 비대면 강의로 대체하고 있으나 대분분의 대학들은 비대면 수업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수요건인 스튜디오 및 LMS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 못한 실정이었다.

 

이에 강원관광대학교는 “LMS 사이버교육을 위한 스튜디오 및 LMS시스템 등 온라인 교육을 위한 각종 기자재를 첨단으로 구비하고 제작 프로세스에 대한 교육과 출·결석 관리 및 강의 시연, 온라인 교육 활성화 포럼 개최 및 교수별로 해당과목에 대한 촬영까지 마무리돼 2학기 강의 준비를 적극적으로 하여 학생들의 학습권을 최대한으로 보장시키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