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태백시 의용소방대연합회, 소방기술경연대회 철암초체육관에서 개최

태백시 의용소방대연합회는 18일 철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38회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8회째를 맞이한 소방기술경연대회는 2019년 제37회 대회 이후 3년만에 개최된 가운데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상호 교류,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소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해 온 지역별 의용소방대간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주요 경기는 남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김두남)는 소방호스끌기 50m, 여성의용소방대(연합회장 조남순)는 소방호스끌기 30m,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남녀의용소방대는 수관연장 및 방수자세, 개인장비착용 및 릴레이달리기 등을 실시했으며 대원 화합을 위한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 행운권 추첨의 시간을 가졌다. 경기결과 올해 대회는 태백여성의용소방대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이날 오전11시에 열린 개회식 행사에는 유공자 표창과 함께 김재석 태백소방서장과 이순석 강원도의용소방대연합회장, 김두남 조남순 태백남녀의용소방대연합회장, 정미경 전 시의원 및 대원과 소방공무원, 한동구 부시장과 고재창 시의회의장, 이한영 문관현 도의원, 이경숙 시의회부의장, 홍지영 최미영 정연태 김재욱 시의원, 김병두 태백농협조합장 등 내빈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