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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의회

태백시, 민원상담실 4개소 설치 본관 제1민원실에 마련, 3일부터 운영

태백시가 민원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시청 본관 제1민원실에 민원상담실 4개소를 설치하고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민원상담실 운영으로 향후 시청에 내방하는 민원인들은 현관에서 민원안내도우미를 통해 방문 목적에 따른 안내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복합민원의 경우 민원인이 해당부서로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민원상담실에서 관련 부서 담당자를 호출해 원스톱 민원상담이 가능하게 됐다.

 

시는 그간 개인정보가 포함된 상담이나, 복합민원의 경우 사무실에서 민원응대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민원상담실 설치로 복합민원은 물론 별도의 공간이 필요한 부서별 민원도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제2민원실 사회복지분야 전용상담실에 대해서도 상반기 내 활용성과 효율성을 개선하여 시민들이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이상호 시장은 상담 전용 공간에서 편안하게 대화하고 다양한 고충들을 좀 더 세심하게 귀 기울여, 시민과 상호 공감할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난 20231월 조직개편에서 시민과 관련된 민원업무는 접근성이 높은 본관 1층에 집중 배치하고, 산업/경제업무는 본관 3층에, 기획/예산 업무는 본관에서 별관으로 이동하는 등 시민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청사 배치를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