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건강·레저·맛집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드론스포츠대회 9월23일~24일 태백에서 개최

태백시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태백 고원체육관과 종합운동장에서 제2회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드론스포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강원특별자치도지사배 드론스포츠대회는 강원특별자치도와 태백시가 주최하고 (사)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강원특별자치도드론스포츠협회, 대한드론축구협회 강원지회가 주관하는 드론팀레이싱 챔피언십대회와 유소년드론축구대회가 동시에 진행되며, 참가 규모는 전국에서 드론팀레이싱(32개팀) 유소년드론축구(24개팀)이 참가, 서로의 실력을 겨룬다.

특히, 드론팀레이싱종목은 (사)강원첨단무인항공산업협회, 강원특별자치도드론스포츠협회가 스포츠 정식종목으로 채택하기 위해 3년 여의 노력 끝에 공동으로 개발한 스포츠 종목으로 태백시에서 지난 2022년 제1회 대회에서 첫 선을 보였다.

고원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드론스포츠대회는 총상금 2,500만 원의 드론팀레이싱, 유소년 드론축구 종목이 개최되며, 관람객들도 직접 드론을 조종할 수 있는 각종 체험행사를 운영하며 종합운동장에서는 미래의 드론택시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열기구 탑승 무료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개막식은 오는 23일 오후 5시30분 종합운동장내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드론퍼포먼스와 버스킹공연, 특별가수초청공연,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드론 라이트쇼가 펼쳐질 전망이다.

또한, 오후 7시경 시작되는 드론 라이트 쇼 공연에서는 드론 300대가 떠올라 본 대회명과 강원특별자치도, 태백시 마스코트인 태붐, 낙동강의 발원지인 태백의 황지연못과 태백시 슬로건을 표현할 예정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2회째를 맞는 드론스포츠 대회를 통해 청소년들에는 드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을 통한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