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인터뷰·칼럼

태백상공회의소 임시의원 총회 제15대 회장에 박성율 현 회장 선출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성율)는 26일 오전 태백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제51회 상공의날 기념식 및 제15대 의원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 제1부행사로 제51회 상공의날을 맞아 기업경영에 모범이 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 상공인 및 모범 관리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모범상공인 부문에는 ▲태백시장 표창으로 ㈜이임테크 최이호 대표이사, ▲고용노동부 태백지청 표창으로 썬샤인창호산업(유) 김종순 대표가 받게되며, ■모범관리자 부문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으로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김태규 총무관리부장, ▲강원도지사 표창으로 ㈜오투리조트 김지원 총괄이사,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으로 태백상공회의소 김진욱 과장이 수상했다.

제2부 행사로는 태백상공회의소 제15대 임원선출을 위한 임시총회를 개최, 박성율 현 회장을 만장일치로 찬성하여 회장으로 추대됐다.

박성율 회장은 취임사에서 “강원관광대학의 폐교와 함께 국내 최대 탄광이었던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가 6월 폐광을 앞두고 있어, 태백은 시 개청 이래 최대 위기에 처해 있어 상공인을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가장 힘든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책임감이 크다”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여 지역상공인들이 기업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침체된 지역 경기 회복을 위해 상공인과 지역주민의 많은 의견을 수렴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부회장 2명에는 권형기(주)대산건설 대표이사, 심봉섭 ㈜한얼싸이언스 대표이사를 선임했고, 감사 2명에는 김준태 NH은행 태백지부장, 김동근 고원측량설계공사 대표를 선임했다.

상임의원 12명으로는 강창석 강원연료공업(주) 대표이사, 김영윤 ㈜오투리조트 대표이사, 민경은 ㈜대유코아 태백공장장, 박인규 대우전력(자) 대표, 김두환 ㈜해마 태백공장장, 박병순 ㈜삼양기업 대표이사, 박미숙 ㈜에디모스 대표이사, 권병오 ㈜천지인바이오텍 대표이사, 최이호 ㈜이임테크 대표이사, 윤정아 신한은행 태백지점장, 함동진 국민은행 태백지점장, 문관현 ㈜타이어커넥션 대표이사, 박계형 ㈜영암고속 대표이사를 선출했다.

또 박학도 전임 회장(제7~11대)을 명예회장으로 추대했다. 제15대 의원의 임기는 3년으로, 2027년 3월20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