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단체뉴스

(사)정선군새마을회, 2024년도 정선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 개최


(사)정선군새마을회(회장 조봉래)에서는 26일 하이원 팰리스호텔에서 2024년도 정선군새마을지도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선군새마을회를 중심으로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더불어 잘 사는 공동체를 구현하고 지속 가능한 지구 환경을 보전하는 등 일선 현장에서 노력하는 새마을지도자를 격려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지역봉사자로서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 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부녀회, 새마을교통봉사대, 새마을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에서는 새마을운동 비전 영상 시청, 새마을 운동 발전과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새마을운동 유공자 포상수여, 대회사, 축사, 새마을노래 제창 등이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정 노래자랑, 화합의 한마당 잔치 등 새마을 가족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펼쳐졌다.

조봉래 (사)정선군새마을회장은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활력과 자긍심을 불어 넣는 값진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정선군새마을회가 더욱 화합해 적극적인 새마을 운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정선군새마을회는 살기 좋은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매년 하천변과 도로변 등 지역 환경 개선을 실시하고 폐자원을 수집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지역의 소외계층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나무 심기, 환경보전을 위한 아이스팩 수거, 농촌 인력난 해소를 위한 농번기 일손돕기, 경로당 어르신 점심 봉사,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꽃길 조성, 각종 지역 축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꾸준히 지역사회발전과 공동체 형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