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행정·의회

태백시의회, 24일 의원간담회 개최

도시가스공급 공사비 등 신중 검토 후 조례추진 주문
도시건축과 등 6개과 11건 의견청취


태백시의회(의장 심용보)는 24일 의원간담회를 열고 도시건축과, 경제정책과, 전략사업과, 자치행정과, 관광문화과, 세무과 등 6개과에서 제출한 11건에 대해 의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건축과는 ▲수질오염방지시설 설치 도시관리계획에 대한 의견청취, 경제정책과는 ▲태백시도시가스 공급사업 보조금 지원 조례안, 전략사업과는 ▲태백시 민간투자사업 심의위원회 조례안, 자치행정과는 ▲태백시 지방공무원 복부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백시 국기게양일 지정 및 국위선양에 관한 조례안, 관광문화과는 ▲태백시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제2회 한강낙동강발원지 Taebaek Highland Festival 기본계획 청취, 세무과에서는 ▲태백시 시세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태백시 시세 징수조례안, ▲태백시 시세 감면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태백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을 제출했다.


이들 조례안 및 의견청취안 가운데 도시건축과에 대한 의원들의 질의에서는 백화현상 등 아직도 걸러지지 않고 하천으로 흘러가는 폐광 침출수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와 함께 수질개선대책을 주문했다.


도시가스 공급사업과 관련해 의원들은 수요가 많은 황지권역을 중심으로 도시가스 공급을 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인구가 적은 장성과 철암지역은 소외된다. 수익이나 예산부족 등을 이유로 미뤄진다면 지역간 불균형은 계속될 것이라며 우려했다.


특히 의원들은 공급시기와 공급비용, 공사비용 등이 협의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원조례 등을 추진하는 것은 문제라면서 이를 적정한 비용과 조례를 검토하고 지역주민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